건강관리
눈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최근 시력이 감퇴하여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요. 어떤 음식을 섭취하면 눈이 안 아프고 시력이 향상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는
베타카로틴, 비타민a 등이 풍부한 단호박, 당근 등이 대표적입니다.
눈 건강을 위해서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 루테인이 많은 시금치와 케일,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연어, 아연이 풍부한 굴,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많은 블루베리와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망막 기능을 지원하고, 눈의 피로를 줄이며, 시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단도 중요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눈 검진과 함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눈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마지막으로, 전자기기 사용 시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