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신혼부부 주담대 예정인데 잘 몰라 질문드립니다(부동산에 무지합니다ㅜ)
작년 결혼한 신혼부부인데 현 상황이
1. 지방 주택가격 5억언저리
- 현금 2억 (주택자금용 고정) / 최대 3억 정도 대출예정
2. 부부합산 월소득 500 ~ 600정도
3. 작년 결혼 아이출생일: 2026.3.3
4. 입주예정일이 2029. 3월 예정입니다
대출 제도을 알아보고 있는데
중도금은 중도금 대출이 별도로 있는 걸로 알고있고(대상 주택에는 무이자라고합니다)
신생아 특례 대출은 입주일이 아이 출생일로부터 2년이 지난 시점이라
신생아 특례는 안 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럼 디딤돌이랑 보금자리론 정도로 알고 있는데
어떤 제도로 대출을 어떻게 구성하는게 좋을까요?
최대 3억정도 대출예정인데
별도로 주식에 1억으로 굴리고 있는데 주택 구입때문에 처분을 해야할 지 고민중인데
이제 투자에 좀 가속도가 붙고 있는지라 주식을 처분하고 싶지 않는데
이 상황에서 주식을 처분하는게 좋은지 아니면 유지하고 대출 구성을 어케 하면 좋을지
한번 문의드립니다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