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다시봐도혁신적인쌀국수
흑염소는 남여를 구분하여 먹어야 하나요?
흑염소를 먹을 나이가된것 같아 고민중입니다.
그런데 보통은 여자에 좋다고하는데 부부가 같이 먹으려고합니다.
남자에도효과가 있는지 또 있다면 남자용, 여자용을 따로 제조해야하는지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흑염소는 보양 및 기력 회복. 뼈건강 강화. 혈액 건강 개선. 남성 건강 증진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전통 보양 식품입니다. 흑염소에 풍부한 단백질. 칼슘. 철분. 아연. 비타민 등은 현대인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흑염소 섭취시 열성 체질 부작용. 소화기계 부작용. 체중 증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개인의 체질을 고려한 적절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 흑염소는 남녀 모두에게 유익한 보양식으로, 여성에게는 철분 등 빈혈 개선에, 남성에게는 아연 등 기력 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소화 흡수율이 높으며,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 기력 회복에도 좋습니다. 남녀를 구분하여 따로 제조할 필요는 없지만, 일부 제품은 특정 성별에 특화된 한약재를 추가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