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자금으로 투자하고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최근 직장생활을 시작한 사회초년생입니다

월급받고 고정비 지출하면 대략 여유자금으로 달에

100만원이 생기는데 저축을 해야할 지 투자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어떻게 돈을 불릴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사회초년생은 먼저 3~6개월 치 생활비를 비상금으로 저축한 뒤 남은 여유자금 100만원을 미국 S&P500이나 NASDAQ100 지수 추종 ETF에 적립식으로 분할 투자하며 장기 복리 효과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0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로서는 투자와 저축을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미국 나스닥을 추천드리며, 이러한 미국 주식에 절반 그리고 나머지 절반의 경우 저축 하시길 바랍니다. 저축을 하는 이유는 혹시라도 시장이 하락하는 경우에는 주식을 추가로 매수하기 위해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