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에 콩나물 국과 무침중에 어떤게 더 좋을까요?

오늘 유난히 배가 많이 고프네요. 이제 한시간 정도 후면 퇴근을 하는데 저녁 반찬이나 국은 어떤걸 먹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콩나물을 사가서 저녁에 먹으려고 하는데요. 콩나물 국을 끓여 먹는게 좋은지 아니면 콩나물 무침을 해서 먹는게 좋은지 어떤게 더 좋을까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콩나물 밥을 해서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배고픈데 이것저것 하면은 시간도 걸리고 번거로우니까 밥할때 콩나물 넣고 콩나물 밥을해서 양념장만 만들어서 드시면 훨씬 더 맛있고 편하게 드실수 있을것 같아요. 저 같으면 콩나물 밥을해서 먹겠어요 콩나물 1 봉지 사서 반봉지만 콩나물 밥하면

    될것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3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쿠팡에서 콩나물 4kg 박스로 구입해서 콩나물 무침도 하고 신김치 넣고 김치콩나물국을 시원하게 끓여먹기도 하고

    콩나물밥을 해서 양념장 넣고 참기름 한 방울 넣고 비벼먹어도 맛있더라구요. 계란 후라이 하나 얹으면 간단하면서 맛도 있고 영양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콩나물과 신김치를 잘게 썰어서 멸치 대가리 떼고 내장 뗀 것을 전자렌지 5초 돌려서

    김치국에 넣고 간은 액젓으로 하고 콩나물밥을 해서 같이 먹고 계란 후라이 하나 해서 먹으면 괜찮은 조합 같습니다.

  • 반찬으로 먹기는 콩나물 무침이 좋기는 하죠.

    반찬으로도 좋지만 콩나울국으로 먹는것도 괜찮은것 같아요.

    둘다 하세요.

    콩나물국과 무침을 같이 해서 김치에 드시는건 어떨까요.

  • 콩나물 무침도 맛있지만 저는 콩나물 국을 해먹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국물이 있는 것과 없는 건 큰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국에 밥말아서 김치랑만 먹어도 한끼 뚝딱 해결입니다.

  • 저는 콩나물 무침이 더 좋을 것 같아요!

    콩나물 국, 무침도 좋지만 콩나물 비빔밥은 어떠세요 🥹

    사실 제가 먹고 싶은 메뉴이긴하지만

    가끔 해먹으면 맛있어서 갑자기 추천 드립니다 🤣

  • 얼마전 티비에서 김치콩나물국 해먹는

    장면이 나왔는데요 김치송송넣고 육수내어

    시원하게 김치콩나물 어떠세요 요즘처럽 습도

    높은날에 딱인메뉴로 생각됩니다 추천드려요

  • 무침 추천 합니다!! 콩나물 한봉이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무침 해드시고 남은걸로 국 해먹으면 좋을 거 같아요!!:)

    무침해서 김치 계란 참치 넣고 비빔밥 해먹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 저는 얼큰하게 콩나물국을 먹으면 좋은 것 같아요.

    둘 다 해도 사실은 좋을 것 같기는 하고요~

    하지만, 메인이라고 하기에는 아쉬운 느낌이 있어서, 국을 한다면 다른 메인 반찬이 하나 더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