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입 텁텁해지고 자고나면 냄새가 많이 나요

요즘들어 뭔가 입에서 텁텁하며서 이상한 맛이 나는것도 같고 양치질을 자주해도 낮에도 그렇지만 특히 자고나면 전보다 냄새가 많이 나는것같아요

왜그런지?좋은 양치 방법등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1. 수면중에는 침 분비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수면 후 기상했을때 입이 마르고, 구취가 있고, 텁텁한 현상은 당연한 겁니다.

    2. 양치질 후 입 안에 치약이 남아있지 않도록 물로 충분히 여러번 헹궈주시고요.

    3. 평상시 생활하실 때 물을 조금씩 여러번 마시세요

    채택 보상으로 12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