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유치원생 치과ct 방사선 위험하지않나요 교정관련 찍어야하는데 안찍고 교정 할수없나요 어릴수록 방사선위험하지 않은가요

유치원생 치과ct 방사선 위험하지않나요 교정관련 찍어야하는데 안찍고 교정 할수없나요 어릴수록 방사선위험하지 않은가요 문의드립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

    치과용 CT 정도는 방사선 양이 적기 때문에 큰 문제없습니다. 꼭 안찍고 하고 싶으면 찍지 않겠다고 치과선생님께 의논해 보세요.

  •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

    유치원을 다닐 나이라면 가능하면 방사선에 많이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CT는 유치원을 다니는 아이에게 촬영을 할 때는 꼭 필요한 경우에 하는 것이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

    유치원생도 치과 방사선 노출량이 적으니 사진 찍어도 됩니다. 안찍고 교정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철진 치과의사입니다.

    치과에서 사용하는 방사선촬영장비는 방사선량이 많지 않으니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1. 안찍으면 진단이 어렵습니다

    2. 진단용 방사선 사진은 노출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허용치 기준 이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