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화려한쌍봉낙타
통풍에 좋은 식단이 정확히 뭘까요? 과학적 근거가 있는 것들만
퓨린함유량이 낮은 음식 섭취는 당연한건데 과학적으로 퓨린 생성이나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뭘까요? 인터넷 검색해도 여러 음식들이 수두룩하지만 정작 과학적 근거는 대지 못하고 있네요. 통풍 약 이외에 객관적 도움이 되는 물질, 음식은 없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통풍(고요산 혈증)을 관리하기 위한 식단은 고요산을 줄이고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포함해야 합니다. 과일과 채소는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염증을 감소시키고 신진대사를 돕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청경채, 파슬리, 블루베리, 딸기, 오렌지, 아보카도, 시금치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