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할때 술을 마시면 무조건 안되는건가요?
다이어트 중 술을 마시면 살이 안빠질까요?
당연한 얘기같지만 회식이나 모임에서 술을 좋아하는 저는 참기힘든 일이라서요.
혹시 술 마셔도 살안찌는 법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술 자체에 열량이 있으며 술과함께 먹는 안주가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자주 섭취하는것은 권장드리지않습니다
1명 평가다이어트 중 술을 마시는 것은 가능하지만, 칼로리와 대사를 고려해야 하며, 술은 칼로리가 높고 체내 대사 과정에서 다른 영양소의 처리를 지연시켜 지방 저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술은 식욕을 자극하고 판단력을 흐리게 하여 과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살이 찌지 않으려면 술의 양을 1~2잔으로 제한하고 저칼로리 음료를 선택하며, 식사와 함께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