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겁나촉촉한포도
지르코니아 크라운 임시첩착중인데
턱이 지금 너무너무 아픕니다
기존 스플끼고 턱이 좀 안아파지면 크라운 완전접착하려는데~
스플맞추려면 다른병원이고2주걸려요
1.임시치아 많이 깎아야할거 같은데 작게 조정 하고 스플 끼는게 가능한가요?
2.아님 아예 임시치아도 빼버리고
치아 많이 삭제 되었고 레진인가해뒀음
그위에 바로 스플끼면 어떻게 되나요?
맨뒤에서 두번째어금니 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기존 스플린트에 맞춰서 임시치아 크기 줄인다음 턱관절 안정화 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다만, 현재 상황에 대한 정보가 너무 없어서 주치의와 상의 요하며 임시치아 안할 시 정출 등의 가능성 있기 때문에 임시치아는 유지하면서 하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임시치아 아예 안하는 건 치아파절 위험도 있고 잇몸 모양과 자리도 바뀌므로 추천안합니다
차라리 스플린트를 그 부위를 헐렁하게 조정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이전 스플린트는 어차피 못쓰고 지르코니아 크라운에 맞게 새로 맞춰야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