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커피한잔 먹는게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저녁에 먹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30대 성인남성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아메리카노가 칼로리 소모에 좋다고 들었습니다. 커피를 아침에 먹는게 나을까요 저녁에 먹는게 나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침에 커피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좋다고 보여집니다.
아메리카노는 1잔에 약 10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나, 아메리카노를 마신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것은 아니며, 오히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커피를 마시면 지방 연소를 촉진하며, 아침 공복에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이 혈중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사용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아침에 커피를 마시면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뇌의 식욕 중추를 억제하여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저녁에 커피를 마시는 것은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저녁에 커피를 마시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며, 카페인은 밤에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시에는 적정한 숙면도 중요하기때문에 아침에 카페인 섭취하시는것늘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라는 강력한 효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신진대사를 높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루 3-4잔 정도로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커피 자체가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고
하다 보니 저녁보다는 아침에 드시는 것이 훨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