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냉철한불독44
체지방을 줄이는 식단으로 일주일 간 감자, 고구마, 바나나, 달걀만 먹는 건 건강에 안좋을까요?
체지방을 단기간에 급하게 줄이고 싶은데요, 체지방을 줄이는 식단으로 일주일 동안 감자, 고구마, 바나나, 달걀만 양만 조절해서 먹는 건 건강에 안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극단적인 식단을 하는것은 호르몬 불균형, 기초대사량 저하 등 우리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사량과 영양성분을 맞추어 단기간의 식단조절을 하시는건 크게 위험하지않습니다.
식단을 구성하실때 열량(칼로리)만 신경쓰지마시고 단백질,탄수화물,지방의 비율을 잘 조절해서 식단을 조절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느한쪽의 영양성분에 치우친 식단을 섭취하시지않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기간에 살을 빼신다면 일주일동안 간헐적 단식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말씀 하신것 처럼 드시면 쉽게 물리거나 힘들수가 있어 보입니다.
물론 한쪽으로 치우쳐져서 영양에도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