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수경재배로 쌈채소 재배 시 비료 필수인가요?

수경 재배로 상추나 쌈채소 류를 재배하려고 하는데요.. 수경 재배 키트에 분말비료가 있더라구요.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 분말비료는 필수인가요?
  • 분말비료 없이 물로만 키우면 어떻게 되나요?
  • 분말비료가 인체에 유해하진 않을까요? 먹기 전 물로만 잘 헹구면 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수경재배는 흙 없이 물과 양액(비료)으로만 식물을 키우는 방식이므로 비료는 필수입니다.

    비료 없이 물로만 키우면 식물은 성장할 영양분이 없어 성장이 멈추거나 서서히 말라 죽게 됩니다.

    수경재배용 비료는 작물 재배용으로 안전하게 만들어진 것이지만, 먹기 전에는 깨끗한 물로 잘 헹궈서 섭취해야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맹물로만 키우면 애들이 비실대다 굶어 죽어유

    전용 배양액 비료는 필수쥬

    화학 비료라 카도 식물이 다 소화한 거리

    사람 몸엔 아무 문제 없어유

  • 수경재배는 흙이 없어 영양분을 물에서만 얻어야 하므로 분말비료(수경재배용 영양액)는 사실상 필수입니다. 물로만 키우면 초반엔 발아하지만 얼마 못 가 영양 결핍으로 잎이 노랗게 되고 제대로 자라지 못합니다. 수경재배용 비료는 식물용으로 허가된 성분이라 인체에 무해하며 수확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으면 충분히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