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대체로소심한김치전
카톡 보냈는데 답장이 없을 때 다시 한 번 더 보내는 게 맞는지 항상 고민돼요. 다들 어느 정도 지나면 다시 연락하는지, 아니면 그냥 기다리는 편인지 궁금해요.
15개의 답변이 있어요!
춤추는라면
급한 상황이라면 다시 연락해보고 전화도 해보겠지만 그렇지 않은 그냥 평소같으면 연락오던지 말던지 크게 신경안쓰는 성격이라 오히려 제가 연락이 잘 안되는사람인거같아요 크게 신경안써요
응원하기
눈물은투명
저는 굳이 답장하지 않고 기다리는 편입니다. 답이 없는데 중요하거나 급한 사안이라면 차라리 전화를 하겠지만, 답장하지 않는다는 건 뭔가 사정이 있거나 이유가 있다 생각해서 여유 생기면 답이 오지않을까 생각해서 놔두는게 서로에게 스트레스 안받을 것 같아요.
살짝참을성있는재규어
상대방의 상황이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소 반나절에서 하루 정도는 여유를 두고 기다려 보는 것 같아요. 상대가 정말 바쁘거나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해서 답장을 못 했을 수도 있는데 이때 계속 연락을 보내면 자칫 재촉하는 느낌이 들고 상대가 부담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하루 지나고 " 어제 많이 바빴어? " 같은 가벼운 안부를 묻습니다.
역대급짜릿한전어
카톡을 보냈는데 상대방이 연락이 안온다면 그냥 기다리는 편이에요
진짜 급한 카톡은 30분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보내고 그냥 카톡한거는 올때까지 연락안해요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 일단 중요하다면 카톡보내고 기다려 보고 바로 연락을 합니다. 중요하지 않는다면 카톡했는데 답장이 안오면 그냥 기다리는편입니다. 안오면 그냥 지나가구요.
히히나는또니얌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친구나 그냥 지인이라면 ‘일이 있나보다’, ‘바쁜가보다’ 생각하고 그냥 넘길 것 같고, 가족이나 남편이라면 조금 기다려보다가 전화를 해볼 것 같아요.
태평한관수리81
업무적으로 연락하다가 상대방이 답장이 안온다면
1. 읽씹일때 : 일씹일때는 메세지를 한번 더 보냅니다. 그 마저 씹는다면 전화를 해요
2. 안읽씹일때 : 급한 용무가 아니라면 좀 기다리는 편인이다. 그마저도 연락 없으면 한번 더 카톡합니다.
업무적 이외의 경우는 좀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는 편입니다
살가운나비260
성격의 차이겠지만 한번 정도는 다시 보내도 괜찮을거 같네요.
읽씹이 더 힘들죠.
대화 상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그래도 답장 없고 중요한 일이 아니라면 3일 정도는 기다릴거 같아요.
내마음가는대로룰루랄라니나노
그냥 일상적인 대화 중 끊겼을 땐 다시 보내지 않지만, 어떤 업무를 처리하는데에 상의가 필요하거나 상대방이 뭔가를 보내줘야 일처리가 가능한 상황에선 당연히 다시 한번 보내고 답이 없으면 전화합니다.
똑똑한직박구리28
저 같은 경우는 한번 정도 다시 보내긴 해요.
무분별한 쳇은 사양합니다.
의미 없는 쳇도요.
꼭 해야할 말은 직접 만나서 하고요.
상대방의 의사도 중요하니깐요.
느긋한돌고래111
저는 먼저 보냈는데 읽씹을 당한다거나 안읽씹을 당하면 그냥 안보내는 편입니다.
그런 상대라면 저한테 관심이 없다고 판단이 들거같습니다.
기쁜소128
평범한 일이면 재차 카톡을 안보내지만,
중요한 일이라면 한번더 카톡을 보내고,
그래도 보지 않고 답이 없다면,
혹시 카톡을 못볼수 있어니,
직접 전화를 합니다.
한결같이능력있는사탕
저는 일단 답장 안하고 5일은 버팁니다.
그래도 연락이 없으면 다시 한 번 연락해보고 안온다면
그 후엔 딱히 저한테 관심없는 거라 여겨 연락하지 않습니다.
후루뚜
답장이 없을땐 우선은 기다리는게 좋긴해요.
하지만 답이 꼭 필요한 중요한 상황이라면 한번 더 보내보시는 게 필요하긴 해요.
그래서 중요도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되네요.
오늘도빛나는밤에밤하늘의별똥별
안녕하세요 오늘도빛나는밤에밤하늘의별똥별입니다.저같은 경우는 다시 하지 않습니다. 일단 상대가 연락을 먼저 안한다는건 그 사람한테 크게 호감이 없으니 적극적으로 안하기 때문에요저도 몇번 그런 경험이 있었는데 걍 감정소모같더라구요깔끔하게 잊고 빠르게 다시 새 사람을 찾는 게 현명하고 유리한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