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보통 썸이면 몇달정도 만나고 달에 몇번정도 만나나요??

제가 지금 거의3달째 호감표현하고 있고 보는건 달에 2-3번 보는데 만날때마다 상대는 비용도 전부 내주고 본인은 조금 연애에 있어서 신중하다라고 말하고 전 연애가 안좋게 끝나서 조금더 생각을 해봐야할것 같다고 합니다.. 매일 카톡이랑 아침마다 통화하고 하는데 이게 기간이 너무 길어지다보니까 내가 질질 끌고있는건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람마다 속도가 다른것 같아요 한쪽은

    이정도 썸이면 사귀어야한다는 생각이지만

    다른쪽은 좀 느리게반응하는경우도

    있어서요 마냥 기다릴수없는경우 언제

    까지 확답을받고싶은 마음을 내비치는것도

    좋을것같아요

  • 보통 썸을 타는 기간이라면 그래도 2-3달 정도가

    썸타는 기간으로 맥시멈인 것으로 생각이 들고

    그래도 썸 타는 기간에는 매주는 아니더라도 2주에 한 번은

    만나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 제육볶음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연애든 썸이든 결혼이든

    각자 자신의 텀과 시기가 있기 마련인지라

    조바심 낼 필요가 없습니다.

    될 인연이면 알아서 될거에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이젠 솔직하게 표현하세요!!! 썸이라는 것은 관심이 있다는것인데 그 관심이 너무길어지면 오묘하게 퇴색될수도 있어요 지금은 사귀어야할지 아니면 다른인연을 찾아야할지 결정해야할듯 합니다

  • 이는 커플마다,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에 굳이 다른 케이스들과 비교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작성자님의 마음을 다시 한번 표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OO씨가 정말 좋고, 이제는 이렇게 애매한 관계에서 나아가서 OO씨랑 더 잘 지내고 싶어요. 이제는 마음 결정 해줬으면 좋겠어요’ 하면서 상대방의 마음을 물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보통 썸은 길어도 2주 안에 결판을 보는 거 같습니다. 썸을 몇달 이렇게 길게 하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보는 편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썸은 일주일에 2번 정도 보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