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력한여새275
생강피단은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는 음식인지 궁금합니다.
피단이라는것이 오리알이라고 하는데요. 마카오 등지에서 먹는 생강피단은 어떤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답변 부탁 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피단은 오리알을 흙, 석회, 소금,재 등으로 수주시켜 수주~수개월 숙성한 것으로 영양성분으로는 단백질, 지방, 콜레스테롤, 칼슘, 인 ,철분, 비타민A,B군, 나트륨등이 들어있으며 생강과 함께 먹는 이유는 피단의 특유의 암모니아 향(숙성냄새)을 잡아주고 소화를 돕고 기운을 순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피단은 콜레스테롤,나트륨이 높으니 과다섭취는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