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당신에게행운이가득하길~
저녁 식사를 하고 바로 누울경우 속이 많이 쓰리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저녁만 먹으면 바로 누워 버리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저녁만 먹으면 바로 나른해 지면서 앉아 있기 보다는 누워 있는게 더 편하더라구요. 그런데 혹시 저녁식사후 바로 누울 경우 속이 많이 쓰리기도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녁 식사 후에 바로 누우면 소화 과정에 영향을 미쳐 속이 쓰리거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사 후에 위에 있는 음식물이 중력의 영향을 받아 소화관을 원활하게 통과하지 못하고, 위산이 역류하는 현상인 위식도 역류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이나 매운 음식을 섭취한 경우 이러한 증사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며, 위장에 부담을 주어 소화 불량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녁 식사 후에는 최소한 2~3시간 정도는 앉거나 서 있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소화에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하여 속 쓰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소화를 위해서는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활동적인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를 하고 바로 눕게될경우 위산이 역류하여 속쓰림을 유발하고
역류성 식도염을 촉진시킬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