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침 공복에 연두부나 찐감자 괜찮을까요?
아침 입맛이 없을 때에는 밥 대신에 연두부나 찐감자를 먹어도 될까요?
그리고 가벼운 식사에 가까운지 연두부나 찐감자 먹고 처방받은 약이나 영양제를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부나 찐감자 같은 경우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괜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이나 지방이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우유 한 컵 정도 같이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침에 밥 대신 연두부나 찐감자를 먹는 것은 가벼운 식사로서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연두부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며, 찐감자는 탄수화물과 식이 섬유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 또는 영양제에 대해서는 의사나 약사의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 또는 약사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약물 상호작용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조언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