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구내염 안생기게 관리하는법 알려주세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구내염이 혀안쪽이 생겨서 벌써 5일째 너무아파서 밥도못먹겠어요

구내염 빨리 낫는법(혀에는 알보칠못하겠어요 ㅠㅠ)이랑

안생기게 평소에 복용하면 좋은거 있을까요

비타민c랑 비타민b는 챙겨먹는데요 다른거 추가로 먹으면 좋은거 있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구내염의 재발에 있어서 오메가3가 임상데이터가 있습니다. 오메가3를 하루 2g 정도씩 복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구내염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구내염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길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올릴 수 있는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나 식품을 평소에 드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알보칠이 자극적이라면 페리덱스연고나 오라메디 등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아연, 유산균, 비타민D를 추가로 섭취해주시면 재발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구내염은 스트레스로 인해서 면역력이 저하되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면역유지에 도움이 되는 아연, 유산균, 비타민D를 복용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구내염이 있는데 알보칠을 사용하기 어렵다면 아프니펜큐액으로 가글을 해주거나 페리덱스연고를 사용해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알보칠보다 자극감이 덜 하겠습니다. 영양제는 이미 비타민C나 비타민B군을 드시고 있으므로 아연이나 프로폴리스를 추가해 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민경 약사입니다.

    비타민비군중에서도 리보테인 추가로 드시면 좋구요 안아픈 바르는 약도 많아요  페리톡겔등이요! 잠 많이 주무시는게좋아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구내염에 가장 효과적인 영양제는 비타민B 고함량 성분입니다.

    현재 비타민B, C 꾸준히 복용중이고 구내염 관련으로 추가적인 성분을 찾으신다면

    아연, 철분 등을 추가해볼 수 있습니다.

    구내염 있을 때는 충분히 휴식해주시고 뜨겁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주세요.

    알보칠은 너무 따가워서 바르기가 어려울 경우, 페리덱스 오라메디 같은 자극이 더 적은 연고나

    가글형태, 붙이는 패치 형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