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저어새12
25.02.15
술을 마시고 다음날 먹는 해장음식들은 어떻게 해장을 해주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술을 마시고 속이 좋지 않은 다음날에 해장을 해주는 음식을 먹으면 속이 좀 편안해 지는 것을 느끼는데요 이렇게 해장을 해주는 음식들은 어떤 원리로 해장을 해주는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ㅁㅁ
25.02.15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주로 추천드리는것이 콩나물 국입니다.
콩나물에 아스파라긴산이 있어서
물과 함께 그러닌 국물과 함꼐 드시면 시너지 작용을 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술을 마신 후 숙취가 발생하는 주요 원인은 알코올이 체내에서 분해할 때 생성되는 아세트알데하이드 라는 독성 물질입니다. 숙취를 줄이려면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고. 체내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토마토 수프. 콩나물국. 북엇국. 꿀물. 바나나 등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5.02.15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피로도를 낮춰주기 위해서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콩나물국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