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무조건 환자분들의 식사는 무염이나 저염으로 먹어야 하나요?
병원에서 밥을 먹다 보면 정말 밥이 저염이거나 무염으로 되어 있는것들이 있던데
환자분들의 식단은 왜? 저염과 무염이 많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무조건적인 것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환자분들은 나트륨 섭취를 유의해야하기때문에 무염이나 저염식단이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환자들의 식사가 저염이나 무염으로 제공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혈압 예방: 나트륨 섭취를 줄이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어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부종 관리: 나트륨이 체내 수분을 증가시켜 부종을 악화시킬 수 있어, 특히 심장이나 신장 질환 환자에게 중요합니다.
3. 영양 관리: 저염 식단은 환자들이 건강을 회복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병원에서는 환자들에게 저염 또는 무염 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