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몸에 열이 많이 나는 사람들이 피해야 하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현재 10월 초순까지도 저녁에 잘때 선풍기를 틀어놓고 잠을 청합니다.
여름내내 뜨거운 음식을 단 5번도 먹지 않을 정도로 뜨거운 음식은 안 먹었습니다.
몸의 체질을 바꾸기는 힘들다고 하는데...조금이라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특히, 음식을 피해야 한다고들 하던데...어떤 음식 위주로 먹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열이 많은 사람들은 향이 강한 식품은 대부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이 강하고 매운 성분을 가진 향식료로는 대표적으로 마늘, 생강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대추나 인삼처럼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여 체온을 높일 수 있는 성분의 식품은 피해주는 것이 도움됩니다. 이 외에도 찹쌀, 꿀, 카레, 고추, 겨자, 계피 등은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