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돈을 모으고 싶은데 어떻게 잘 안 모아지네요..
다들 돈 어떻게 모으시나요 적금을 들어도 자꾸 빼게 되고 그렇게 막 생각 없이 쓰는 편도 아니고 옷, 화장품도 별로 안 사는데 돈이 잘 안 모아지네요 돈 잘 모으는 법 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직장인 기준으로 고정수입인 월급이 들어오면 매달 꼭 나가야하는 고정지출비용이 있습니다
월급-고정지출비용=가용현금이죠 이 가용현금 중에서 적어도 50프로이상은 저축이나 투자를 해야 돈이 모입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남은 돈만 가지고 한달 한달 버티면서 사는거죠
그렇게 몇년 살다 계좌 잔고보면 내가 열심히 살았구나 하실겁니다!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
돈 모으기 정말 힘듭니다. 사실 그냥 참는 것인데, 세상에 사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들을 너무 잘 만들어 내기 때문에 인내하기가 어렵습니다ㅠ
현실적으로는 쓰고 남긴다 보다는 독하게 모으고 싶은 돈을 어디 떼놓고, 남은 돈으로만 생활하는 것입니다.
100만원 모으고 싶어서 떼놓고 나머지 60만원으로 사는데, 월말가서 모자른다... 그러면 그냥 며칠간 라면 먹으면서까지도 그 금액을 지켜보는거죠.
그러면 다음달은 외식을 덜해야 겠구나, 뭐 이렇게 깨달을 수 밖에 없습니다.
진짜 솔직히 이거는 답이 정해져있습니다. 모두가 아는데 실천이 어렵습니다.
다이어트도 알고 있습니다. 특별한 방법이 있는게 아니고 덜 먹고 운동 더 하면 됩니다. 그러면 살 빠지고 몸매 좋아집니다. 실천이 어려울 뿐입니다ㅠ
돈 모으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안쓰면 되는데, 그게 어렵기 때문이죠. 한번 더 의지를 내 볼수 밖에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20대 독립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을 보면 본인이 관리하는 것도 하고 부모님이 관리하는 거 사고 천차만별인 거 같습니다 제 아는 사람 중에는 부모님과 살면서 월급의 80%를 모두 드렸고 용돈을 받았었습니다 학생 때하고 비슷한 패턴으로 가는 거지요
아무래도 독립을 하고 스스로 돈을 벌다 보니까 사고 싶었던 것들이 밀려오게 되는 거 같습니다 그러다 보면은 나중에 알고 보면 별 필요 없는 거를 샀구나라는 것을 느끼고 후회하게 되는 것이죠 요즘은 그렇게 된 경우에도 중고로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다가 다시 되팔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손해를 보는 거 같지는 않습니다 결국은 내가 지금 갖고 있는 것 중에서 안 쓰는 것들을 보면서 나의 소비에 대한 패턴을 확인하고 그리고 쓸모없는 것들은 과감하게 중고로 팔아 버리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