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스파게티S
스파게티S24.02.04
장이 안 좋을 때 속이 편안한 음식이 있나요?
제가 평소 장이 안 좋아서 음식을 먹으면 자주 설사를 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소화도 잘 되고 장이 무리가 없는 음식을 먹고 싶은데 어떤 식단이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에 도움되는 음식으로 요거트. 김치. 된장. 시래기. 브로콜리. 바나나. 사과. 키위. 양파. 양배추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화력이 약하신분들은 식이섬유가 과한 식품을 피하시고 소화가 용이한 채소와 곡물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는 청국장이나 된장 요거트
요구르트 그리고 사과 당근 현미 등이 좋습니다.
1.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와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고구마, 배, 사과, 바나나, 브로콜리, 당근 등은 장 건강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2. 발효식품: 요구르트, 김치, 된장, 키프, 케피어 등의 발효식품은 장내 균형을 유지하고 소화를 돕는 유익한 균을 제공합니다.
3.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곡물, 견과류, 콩류, 씨앗류 등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프로바이오틱스가 든 식품: 요구르트, 케피어, 발효 된 식품들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장내 균형을 유지하고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건강한 지방: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등은 건강한 지방을 제공하여 장 건강을 촉진합니다.
6. 수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체내에 수분을 보충하고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물, 허브 차, 신선한 주스 등이 좋은 수분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