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올곧은꽃무지224
주식 도대체 어떻게 해야되는 겁니까 ?
안녕하세요.
이거이거... 하면 할수록 마이너스네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확률을 높일수 있는거죠? 이러다가 그냥 쪽박 차게 생겼어요 ....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이라는 것은 변동성 리스크가 큰 자산이다보니 고수들도 돈을 잃기 쉬운 영역이죠.
개별 종목 투자 보다는 ETF 등을 통해 글로벌 경제 상황이나 시장 흐름을 공부하면서 경험을 쌓아 재접근하시길 바랍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 투자에서 계속 손실이 난다면, 가장 먼저 본인만의 명확한 매매 원칙이 있는지 점검해야 해요. 즉, 종목 선정, 분할 매수, 위험 관리(손절) 같은 룰이 없이 대중 심리에 휩쓸려 뇌동매매하는 건 아닌지 살펴봐야 합니다. 성공 투자 비결은 인공지능, 우주항공, 로봇 등 실적이 좋아질 우량 기업을 남들이 모를 때 싸게 분할 매수하는 것이고, 폭등하는 종목을 조급하게 추격 매수하는 버릇은 꼭 버려야 해요.
악순환을 끊으려면 투자 규모를 줄여 소액으로 연습하고, 매수 전 ‘왜 이 주식을 사는지(실적/성장 근거)’, ‘주가가 떨어지면 어디서 추가 매수하거나 손절할지’ 시나리오를 미리 적어보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개별 종목 선정이 어렵다면 미국 S&P500이나 나스닥100 같은 대표 지수 ETF를 매달 적금처럼 꾸준히 사서 시장 평균 복리 수익률을 안전하게 쌓는 방법도 강력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개별주식투자에서 성과가 거의 없고 손실이 누적된다고 하면 개별종목이 아닌 패시브형 지수형투자로 접근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즉 나스닥100지수가 코스피 200지수 또는 S&P500지수를 매월 적립식으로 매수하는 전략이 가장 유효하며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종우 경제전문가입니다.
실제로 대부분 초보 투자자분들은 처음에 어떤 종목을 매수해야 수익을 낼 수 있는 지만 고민 합니다.하지만 실제로는 투자에 익숙한 분들은 손실을 최대한 보지 않는 방법을 제일 먼저 생각 합니다.
현재 지속적으로 마이너스 손실을 보고 계신다면 종목 선택의 문제보다 매매 습관이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 합니다.
보통 손실이 난 종목은 손실회피심리로 계속 버티고 수익이 조금 만 나면 바로 매도하는 실수를 많이 하기 때문 입니다.
개인적으로 매매일지를 작성하면서 어떤 근거로 매매를 하는 지 스스로 분석하는 습관을 들이기를 추천 드립니다.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