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빠른정보

빠른정보

채택률 높음

한국의 핸드폰 구입이 통신사에서 이루어지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한국에서 핸드폰을 통신사에서대부분 파는 것 같은데 다른 가전제품처럼 일반 매장이나 그런 곳에서 사서 유심 넣고 통신사 등록하는 구조가 아니라 아예 핸드폰이 통신사 로고가 박혀 있고 어플도 이미 다 깔려서 파는 게 왜 한국에서는 이런 구조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더 많은 이익 창출을 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를 하고 개통을 해야 여러가지 할인도 적용해주고 이는 소비자가 마치 엄청 저렴하게 산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이러한 구조는 통신사 이익 창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해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거꾸로 흐르는 시냇물 입니다.

    통신사를 통해서 해야되는게 지원금이라는게 나와서 좀더 저렴하게 살수 있죠 이게 싫으시면 휴대폰을 사셔서 개통하시면 됩니다.

  • 핸드폰도 이제 일반 매장에서도 살수 있어요 일명 자급제폰이라고 하는데요 사서 통신사 유심선택가입하셔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중고폰들도 다양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