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빠른정보
채택률 높음
한국의 핸드폰 구입이 통신사에서 이루어지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한국에서 핸드폰을 통신사에서대부분 파는 것 같은데 다른 가전제품처럼 일반 매장이나 그런 곳에서 사서 유심 넣고 통신사 등록하는 구조가 아니라 아예 핸드폰이 통신사 로고가 박혀 있고 어플도 이미 다 깔려서 파는 게 왜 한국에서는 이런 구조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디지털·가전제품
빠른정보
한국에서 핸드폰을 통신사에서대부분 파는 것 같은데 다른 가전제품처럼 일반 매장이나 그런 곳에서 사서 유심 넣고 통신사 등록하는 구조가 아니라 아예 핸드폰이 통신사 로고가 박혀 있고 어플도 이미 다 깔려서 파는 게 왜 한국에서는 이런 구조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