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우유 유아식 적정량 될까요???

13개월 아기인데 유아식 3끼 먹고 우유 상하목장 120ml 2번 줄때도 있고 1번줄때도 있는데 괜찮을까요?몸무게는 이제 거의 안늘어요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13개월이면 한창 걷고 움직임이 많아져서 몸무게 정체기가 오는 자연스러운 시기라서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소아청소년과, 보건복지부 지침을 보면 돌 이후 아기의 하루 생우유 권장량은 보통 400~500ml입니다. 현재 아기가 먹는 120~240ml는 권장량보다는 조금 적은 편이나, 유아식 세 끼를 영양가 있게 잘 먹고 있다면 괜찮습니다.

    물론 칼슘과 비타민D 보충을 위해서 우유 양을 하루 2번(총 240ml)으로 규칙적으로 채워주시거나, 부족한 만큼 치즈나 요거트 같은 유제품을 간식으로 보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반대로 우유를 너무 많이 먹으면 유아식을 안 먹어서 철분 결핍성 빈혈이 올 수 있어서 하루 500ml는 넘지 않도록 조절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같이 유아식 위주로 든든히 먹이시되 유제품으로 영양을 채워주시면 충분하고, 아기가 잘 놀고 컨디션이 좋다면 성장 곡선에 맞춰 잘 자라고 있는 것이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