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털털한애벌래109
다이어트랑 벌크업 중에 뭐가 더 식비가 많이 드나요?
친구랑 논쟁 중이다가 문득 궁금해졌는데요.
저는 당연히 벌크업이 훨씬 많이 든다고 생각했는데, 친구는 샐러드도 사먹으면 비쌀 뿐더러 다이어트도 비싸게 먹으면 벌크업보다 비싸게 먹을 수 있다 그러는데 진짜인가요? 아무리 그래도 끼니가 많은 벌크업이 많이 들지 않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보통은 벌크업이 식비가 더 많이 들어요. 왜냐하면 끼나 수 많고 단백질 양도 많고 양 자체도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외식 샐러드, 닭가슴살 도시락, 저당 간식 이런거 위주로 다이어트하면 단가가 높아져 비쌀 수 있어요.반대로 벌크업도 탄수화물과 단백질 위주로 집밥, 대량구매 하면 효율적으로 싸게 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은 평균적으로 벌크업이 식비가 더 들지만 어떻게 먹는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