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윳놀이에서 처음던져서 모가 나오고 다시 던질때 낙이 되면 먼저 던진 모도 같이 무효가 되나요?
윳놀이 규칙 질문입니다. 보통 윳놀이판에서 윳이 떨어지면 낙이라서 그 던진것은 무효잖아요. 만일 처음던져서 모가 나오고 다시 던질때 낙이 되면 먼저 던진 모도 무효가 되나요?
55글자 더 채워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멋진 손자 이쁜손녀 할머니임~입니다. 윳놀이나 어느게임이든지 규칙을 어떻게 정하는냐에 다르죠~?제 생각은 먼저 나온 모만 가고 두번째는 낙이되기때문에 사용을 못할것같은데요~?
안녕하세요. 늙은오리와함께춤을119입니다.
처음 모를 던졌기 때문에 모만큼 말을 움직여야 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윳놀이 룰은 지역마다 다를수 있지만 아마 맞을겁니다
안녕하세요. 겸손한하늘소17입니다. 모가 나오면 한번 더 던질 기회가 생기는겁니다. 이미 나온 모까지 낙이 나왔다고 무효가 되는것이 아닙니다
윳놀이에서 처음 던진 모가 나온 후 다시 던질 때 낙이 되면, 먼저 던진 모는 무효가 됩니다. 낙은 윷을 던질 때 발생하는 상황으로, 낙이 발생하면 그 이후의 던짐이 무효 처리됩니다. 따라서 처음에 던진 모와 그 이후의 던짐은 결과와 무관하게 무효가 됩니다. 윳놀이의 규칙은 지역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플레이하는 사람들 간에 미리 규칙을 정하고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