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알바에 대해 알려주실 분 있나요

제가 이번에 편의점 알바를 지원했는데, 다른 편의점보다 매장관리 엄격하게 하는 곳이니 생각해보고 연락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편의점 알바를 안 해보기도 했고 제가 수술한지 얼마 안되어 체력이 온전치 않습니다ㅠㅠ 그래서 잘 적응할지 모르겠어요

편의점 알바 업무엔 뭐가 있는지, 강도가 얼마나 센지 등등에 대해 알려주세요 참고로 주 1회 오후 6시-오후 11시쯤 일하게 될 것 같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뇽하세요 저는 편의점 알바 경력이 있는데요! 주1회라면 그렇게 어렵지 않으실거예여

    우선 알바 업무는 크게 1) 고객 응대 2) 재고파악 및 관리 3) 매장 관리 로 나뉘어집니다.

    • 고객 응대 : 계산 업무 및 물건 위치 안내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친절함"이 중요

    • 재고를 채워넣거나 물류 정리할 때, 반드시 "선입선출"하기

    • 매장의 청결 관리 또한 알바생의 중요한 업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어차피 처음 가면 교육을 받게 될 것이니

    교육받으신대로만 하시면 돼용! 그럼 파이팅하세여 ^___^

  • 요즘 유튜브에 치면 대략적인 알바 후기라던지

    영상 많이요 그거보고 참고하시면 되요

    매장마다 다를지 모르겟지만 큰틀은 비슷합니다

  • 장점과단점장점업무 매뉴얼이 표준화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고, 매장에 따라 유통기한이 지난 폐기 식품을 먹을 수 있습니다.단점: 간혹 무례한 진상 손님을 상대해야 하며, 혼자 근무하는 경우가 많아 화장실 이용이나 휴식 시간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