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자격증
여전히웅장한사슴
세무사를 꿈꾸고있는데. 제 계획은 전산회계 전산세무를 취득해서 세무사 사무실에서 근무하여 맨 밑에서 일하면서 경험을 쌓으면서 세무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했는데 저번 질문에서 제 계획처럼 일과 자격증 취득은 힘드니 세무사자격증만 취득하라하셔서 어느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김환 세무사
세무회계 환
∙
안녕하세요. 김환 세무사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곧바로 세무사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무 경험이 자격증 공부에 도움이 되기는 하겠지만, 자격증 합불에 영향을 미칠정도로 큰 영향은 없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직장과 공부를 병행하는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자격증 공부에 전념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문용현 세무사
세무회계문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최종 목표가 세무사라면 굳이 세무사 사무실 취업하실 필요 없습니다. 바로 수험생활을 하시면 되며 세무사 자격증 취득하고 수습세무사 및 근무세무사를 통해서 경험 쌓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