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질문했는데세무사를 꿈꾸고있습니다

세무사를 꿈꾸고있는데. 제 계획은 전산회계 전산세무를 취득해서 세무사 사무실에서 근무하여 맨 밑에서 일하면서 경험을 쌓으면서 세무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했는데 저번 질문에서 제 계획처럼 일과 자격증 취득은 힘드니 세무사자격증만 취득하라하셔서 어느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환 세무사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곧바로 세무사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무 경험이 자격증 공부에 도움이 되기는 하겠지만, 자격증 합불에 영향을 미칠정도로 큰 영향은 없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직장과 공부를 병행하는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자격증 공부에 전념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최종 목표가 세무사라면 굳이 세무사 사무실 취업하실 필요 없습니다. 바로 수험생활을 하시면 되며 세무사 자격증 취득하고 수습세무사 및 근무세무사를 통해서 경험 쌓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