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세심한향고래249
하루에 소주 3잔은 건강에 좋다고 계속 드시는데 이거 건강에 좋은거 맞나요?
하루에 소주 3잔은 건강에 좋다고 계속 드시는데 이거 건강에 좋은거 맞나요. 아버지가 어디서 들으셨는지 하루에 소주 3잔은 건강에 좋다며 매일 드시는데 이거 좋은거 맞나요? 좀 쉬면서 먹어야하는거 아닌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건강상태와 알콜 분해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객관적인 양은 말씀드리기어렵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단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술이 무조건 안좋은건 아닌게 맞아요
하루에 1~2잔은 좋다고 뉴스에도 나오기도 했고요
술은 결국 각성 효과가 있어요
다이어트에도 일부 도움도 되요
근육을 연하게 만들어서 한의학에서도 사용이 되기도 한답니다.
그런데 이건 정말 사람다 함량이 달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