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친절한쌍봉낙타24
요즘 젊은 사람들이 당뇨에 걸렸다는 뉴스가 많이들 들리는데
단 음식을 많이 먹으면 당뇨에 걸리는건가요?
아니면 폭식을 통해서 당뇨에 걸리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행복한강성가이버입니다.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식은 당뇨병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다. 당뇨병은 유전적 요인,비만,연령,식생활,호르몬 분비 ,스트레스,운동 부족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병한다. 설탕 같은 단순 당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기 시작하고 많은 양의 인슐린이 분비된다.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고, 분비된 인슐린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출처 : 헬스조선
https://m.health.chosun.com/svc/news_view.html?contid=2022112500935
응원하기
하늘 호수로 떠난여행
안녕하세요. 나의 존재마저 너에게 흠뻑주고입니다.
당뇨는 말씀하신 데로 섭취하는 음식에 의한 것도 있지만 유전적인 영향도 크기 때문에 가족력에 당뇨가 있다면 당을 관리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당을 관리한다는 것은 말씀하신데로 단 음식을 최소화 시키는 것으로 적게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