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강가딘
마요네즈 많이 먹으면 살찌나요?????
요즘 살뺄려고 야채 샐러드 많이 먹는데요 그냥 먹으니 슴슴해서 마요네즈 같이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근데 마요네즈가 살찌는건 아닌지 걱정되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마요네즈는 지방이 주요한 성분이기때문에 열량이 높습니다.
따라서 과도하게 섭취하지않게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명 평가
• 마요네즈는 고칼로리 식품으로, 많이 섭취하면 체중 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요네즈 1큰술(약 15g)에는 약 90~100칼로리 정도를 나타내고 있어, 샐러드에 많이 넣으면 칼로리가 쉽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당히 사용하는 것은 괜찮으며, 소량만 사용하거나 요거트 드레싱, 레몬즙, 발사믹 식초와 같은 저칼로리 대체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채소를 추가하면 영양소를 보충하고 마요네즈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