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벌크업을 위한 식단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침
현미밥 100g, 두부 300g, 호두 30g, 진간장 10ml, 들기름 15ml
점심
현미밥 100g, 두부 300g, 호박씨 30g, 진간장 10ml, 들기름 15ml
저녁(쉐이크)
매일 무가당 두유 450ml, 땅콩버터 30g, 치아씨드 15g, 호두 50g, 호박씨 30g, ISP 20g
+ 여기에 아침, 점심으로 파프리카와 오이, 김을 먹고 있으며 영양제로는 비타민 D, B12, C, 오메가3 먹고 있습니다
주 4회 근력 운동하고 있고 구력은 3년차입니다. 식단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일반식 위주로 먹으면서 운동해 왔는데 보기에는 꽤나 좋은 몸이 되었지만 그간 탄수화물(주로 백미 양을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먹었습니다)을 어마어마하게 먹은 탓인지 젊은 나이에 현미밥 150g만으로도 식사 2시간 후 혈당이 150을 넘기는 몸이 되었습니다. 이런 연유로 탄수화물을 늘릴 수 없는 상황이라 본의 아니게 저탄고지 식단을 구성해야 하는 조건이 되었는데요, 이 점 참고하시어 벌크업 식단으로 적절한지, 손을 봐야할 부분이 있는지 고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한 가지 더 추가로 말씀드려야 할 것이, 거의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고 있어서 육류나 생선 등을 추가하는 것은 다소 어렵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단 구성은 매우 균형 잘 잡혀 있답니다.
다만단백질 흡수 극대화를 위해아침 , 점심 isp 10~20그람 정도를 추가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