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겸손한천인조104
혈전생성에 큰 영향을 끼치는 비타민k가 든 음식을 알고싶어요
비타민k 가 혈전생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뇌졸증을 앓는 분들께는 금지하는 식품이 많은 줄 알고 있는데 같은 와파린을 먹어도 금지하는 음식이 있는 사람도 있고 음식을 안가리는 사람이 있는데. 그건 왜 그럴까요 또 비타민 k가 많이 든 음식을 알고 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비타민K가 많은 음식으로 알려진것은
양배추, 녹황색채소, 미역, 김, 해조류 등 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와파린과 비타민K의 경우 최근 연구결과를 보면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