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탈퇴한 사용자
제가 회계하다가 회계에 자신이 없기도 하고 매일 야근하다보니 체력적으로 힘들어서 심리로 전공을 바꿨는데 자신이 없는것 같아요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빨리걷는 거북이 입니다.
공부에 사실 쉬운것은 없지요.
원라하던 공부와 완전히 관련없는 분야로 넘어갔으니 당연히 자신이 없는것이 당연합니다.
기초 지식이 없을뿐더러 해당 분야데 대해 노력을 부분이 적기 떄문이지요.
자신감이란 노력과 비례합니다.
이제 부터 시작이니 굳이 위축될 필요는 없습니다.
공부를 통해서 자신감을 채우시면된다고 생각합니다.
응원하기
Ann
새롭게 다시 시작해야 하는 만큼
부담도 충분히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기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부터 찾아야겠어요.
심리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텐데요.
질문자님께서 회계가 힘들어서 다른 전공으로 선회하는 과정에서 심리를 선택한 이유가 무었인가요? 뭔가 이 전공에 자신있어서 선택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것을 잘 생각하여 바꾼 전공에 최선을 다하시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침이 밝아오네요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전공을 바꾸면 힘드실겁니다
바꾸는데 많은 생각을 하셧듯이
이제 시작이니 열심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려요 처음에는 누구나 전공을 바꾸면 자신도 없고 다시 그전으로 돌리고 싶은 생각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그리고 경험이 쌓일수록 더욱더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숙련된하이에나116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려요. 전공을 바꿨는데 자신이 없다고 하셨는데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본인보다 더 뛰어난 실력을 가진 사람들도 처음에 그 전공을 가면 당연히 힘들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험치라는게 필요한 거죠
오늘하루맑음
안녕하세요 오늘하루맑음입니다
전공을 바꾸게 되면 당연스레 두려움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도 이미 시작한 것 끝은 봐야하지 않을까요? 해보고 안되면 또 다른 길을 찾으면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