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날씨때문에 코 점막도 건조해지면서 쉽게 출혈이 발생하는 것일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만약 비염이나 감기와 같은 문제가 동반된 상황이라면, 출혈이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코피가 쉽게 멎지 않는다거나 1주에 2-3회 이상 너무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비인후과를 한 번 방문해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우선 현재 질문자님의 상태는 비출혈이 있는 상태로, 비강 내부에 있는 모세혈관이 날씨가 건조해 지거나 고혈압 등으로 인해 표면 혈관의 자극 증가로 손상되면서 발생하는 생리적인 원인에 의해 혈관이 약하신 분들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코를 풀 때의 압력으로 인해 손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드물게는 비강 내부의 염증 물질 증가나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혈액질환으로 인하여도 발생 가능하기 때문에 피가 지속적으로 나는 경우라면 원인 감별을 위해 근처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