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간헐적 단식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하는데 실제로 그런가요?
간헐적 단식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하는데 실제로 그런가요? 다이어트에는 당연히 저탄수화물을 선호를 해야할텐데 간헐적단식은 그만큼 굶고 먹고싶은걸 먹는거잖아요? 이게 효과가 있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간헐적단식을 하면 체지방 감소 및 소화기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 수 있으며, 이 방법은 식사 시간을 제한하여 칼로리 섭취를 자연스럽게 줄이는 방식입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와는 다르게, 간헐적 단식은 특정 음식을 제한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의 식습관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개인의 신체 상태와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