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2.16
시금치가 결석유발한다는데 이유가 뭘까요?
가족중에 요로결석환자가 있어서
식이도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시금치는 채소이고 지방도 아니고
칼로리가 낮은 몸애 좋은 채소라고 알고
있어요
이유가 뭔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금치에는 수산이 있는데 이 수산이 몸에 있는 칼슘과 만나면 수산화 칼슘이 되기 때문 입니다.
• 안녕하세요.
시금치는 건강에 좋은 채소이지만, 과다 섭취 시 결석 유발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시금치가 옥살산과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을 함유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타민 C 함량이 과다하게 되면 옥살산의 흡수를 증가시켜 결석 형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를 섭취할 때는 과다 섭취를 피하고, 충분한 물을 마시며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요로결석 위험이 높은 사람은 시금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