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류시원 아내 첫 공개
건강관리
환자 식단
사막의 밝은 별빛  나그네65
사막의 밝은 별빛 나그네65
대파의 효능과 부작용이 궁금합니다.
흔히 음식에 많이 사용하는 대파는 사실 크게 영양을 생개하거나 부작용 걱정없이 사용하는것같아요.
혹시 대파에서 기대할 수 있는 효능이나 부작용도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대파는 많이 사용하는 식자재 중하나인데요
효과적인 부분은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대파는 단순한 식재료를 넘어 면역력 증진. 감기 예방. 혈관 건강. 장건강. 빈혈예방. 뼈건강. 피부 미용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진 훌륭한 채소입니다. 알리신. 비타민. 미네랄 등 핵심 성분들이 우리 몸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반면. 소화기능이 약하거나.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며. 생으로 과다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대파의 매운맛 성분인 알리신은 항균, 한바이러스작용으로 감기예방,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혈액 속 지방 분해를 도와 콜레스테롤을 개선해줍니다. 다만 알리신이 위장을 자극해 속쓰림과 복부불편감을 유발할수 있기때문에 과다섭취는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