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123

사무실123

채택률 높음

어릴 때 생각한 어른 모습과 지금 모습 많이 다른가요

어렸을 때는 어른이 되면 모든 걸 다 알고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되어보니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다들 비슷하게 느끼는 편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어릴땐 성인이되고싶었고 성인이되니 엄청난 책임감과 더힘든 삶이 시작된거같아요 청소년때가 가장 행복했던 시간이였던거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아직 완전 어른은 아니지만 제가 지향하는 모습과는 많이 달라졌죠. 늘상 착하고 옳곧은 사람이 될 줄 알았는데 현실과 이상이 많이 다르더라고요.

  • 나이를 먹는다고 그 나이에 맞게 성숙해지는건 아니라는걸 매해 느낍니다. 마음은 10, 20대 때와 다르지 않은데 한 해 한 해 물리적이고 신체적인 나이가 드는 거지요.

    이럴 때일수록 성숙함과 지혜를 키우기 위해 책도 많이 읽고 생각도 많이 정리해보고 사람도 만나야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 저는 아직 어른이 되진 않았지만 진짜 제가 생각한 모습과는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어릴 땐 정말 행복하고 제가 하고싶은 것도 하고 이루면서 살 것 같았고 무조건 이 길로 갈 것 같이 있었는데 하루하루 지날 때마다 선택지도 바뀌고 제 꿈도 조금 더 현실적으로 바뀌더라고요 저도 작성자님이랑 비슷하게 그런 느낌을 받을 때가 종종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