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사무실123
어렸을 때는 어른이 되면 모든 걸 다 알고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되어보니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다들 비슷하게 느끼는 편인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오늘도난
어릴땐 성인이되고싶었고 성인이되니 엄청난 책임감과 더힘든 삶이 시작된거같아요 청소년때가 가장 행복했던 시간이였던거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그성멜론
아직 완전 어른은 아니지만 제가 지향하는 모습과는 많이 달라졌죠. 늘상 착하고 옳곧은 사람이 될 줄 알았는데 현실과 이상이 많이 다르더라고요.
아마도자유분방한무궁화
나이를 먹는다고 그 나이에 맞게 성숙해지는건 아니라는걸 매해 느낍니다. 마음은 10, 20대 때와 다르지 않은데 한 해 한 해 물리적이고 신체적인 나이가 드는 거지요.
이럴 때일수록 성숙함과 지혜를 키우기 위해 책도 많이 읽고 생각도 많이 정리해보고 사람도 만나야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소충실한계란찜
저는 아직 어른이 되진 않았지만 진짜 제가 생각한 모습과는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어릴 땐 정말 행복하고 제가 하고싶은 것도 하고 이루면서 살 것 같았고 무조건 이 길로 갈 것 같이 있었는데 하루하루 지날 때마다 선택지도 바뀌고 제 꿈도 조금 더 현실적으로 바뀌더라고요 저도 작성자님이랑 비슷하게 그런 느낌을 받을 때가 종종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