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GV30BIL
간기능 향상과 위 보호에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매일 먹는 음식이 중요한 만큼 모든 질병은 음식으로 치유해야 한다고 합니다. 병원에 갈 정도는 아니지만 위와 간이 집안내력이 있어 좋은 식품이 있을까 찾고 있습니다. 매일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위와 간에 좋은 음식재료 무엇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간기능 향상을 위해서는 튀김 음식과 자극적인 음식을 자제해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 흔히 있는 음식들 중에 소화흡수가 잘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음식을 알아보자.
• 소화흡수율 95%, 두부
• 변비까지 해결하는, 콩비지
• 위염을 예방하는, 양배추
•  점막을 강화하는, 감자
• 소화를 돕는, 무
• 변비를 막고 소화를 돕는, 토란
• 소화 안 되고 더부룩할 때, 매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