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창문 블라인드 설치 나갈때 물어줘야하나요?

월룸 이사왔는데 창문에 블라인드가없어서 설치를할려고하는데 타공을해야하는걸로 주문을해서 나갈때 구멍난거 물어주고 나가야할까요? 창문위에 블러인드 달수있는공간이 있어요 구멍은 안뚤려고있고 블라인드 달라고 만든자리라해서 괜찮다고하는사람들도있어서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타공 후 설치하셔야 한다면 먼저 임대인에게 확인한 후에 설치하시는게 좋습니다.

    관련 내용을 남겨두시고

    그냥 설치하실 경우에는 타공자국에 대한 원상복구를 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제 생각에는 일단 주인분한테 상황을 설명하고 허락을 받으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고 요즘은 무엇이나 확실한게 좋을것 같네요.

  • 제가 생각할때 크게 문제될부분은 아닌거같은데요 혹시라도 꺼림찍하시면 블라인드 설치해서 사용하시고 나가실때 실리콘같은걸로 막아놓으셔도될거같은데요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까다로운 집주인이 아니길 바라봅니다 :)

  • 집주인과 상의후 설치하셔야해요. 안된다하면 나갈때 물어줘야 할수도 있어요.

    괜찮다 하면 설치하시는게 나을듯합니다.말 바뀔수도 있으니 메세지나 통화 녹음하시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