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보유중이라면 홀딩 전략은 유효하다고 보입니다. 신고가를 돌파한 상황이며 여전히 이익추정치가 상향되고 있으며 26년 실적 추정치 기준으로 PER 10배정도 받는다고 하면 280만원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금일 우리시간 새벽 2시반부터 3시반까지는 FOMC회의에서 금리가 결정되고 케빈워시의장이 처음으로 향후 가이던스나 금리결정에 대해서 발표하게 되는데 이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나올지 전혀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즉 이부분은 불확실로 특별히 매파적 발언이나 전망이 없다면 나스닥이 상승이나 강보합정도로 마무리 된다면 하이닉스의 여전히 내일도 상승추세를 이어갈것으로 보이며 그후 다음주에는 마이크론 2분기 실적 발표가 있는 상황이며 여기에서도 어떤 가이던스가 나올지에 따라서 하이닉스가 다시 한번 강하게 추가 상승랠리를 이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러한 불확실성이 싫다고 하면 정리할수도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보유하는 전략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SK하이닉스가 오늘 5.84% 급등해 52주 최고가에 근접했는데도 외국인이 코스피 시장에서 9,900억 원 넘게 순매도한 상황에서, 개인과 기관의 강한 매수세가 주가를 견고하게 받쳐 단기적으로 내일도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아요. 다만, 미국 반도체 지수 변동성과 외국인 이탈 영향으로 내일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올 수 있으니, 내일 오전 시초가나 장 초반에 보유 물량의 30~50%를 먼저 매도해 수익을 확실히 챙기는 분할 매도하시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