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음식, 식재료를 넣으면 물이 생기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시골에서 받은 마늘을 인터넷에서 본 것 처럼 보관을 했었습니다.

신문지를 겹겹 쌓아 마늘을 사이에 두면 습기도 안 생겨 장기간 섭취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어제 보니 전부 곰팡이가 생기고 뚜껑에 물도 생겨 다 버리게 되었습니다.

물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통풍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우선 완전 밀봉으로 인하여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서 습기 등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밀폐 용기 선정이 중요할 것 같네요.

  • 안녕하세요, 아라비타입니다.

    냉장고에 식재료를 넣어두면 물이 생기는 이유는 주로 습도와 통풍 문제입니다.

    신문지로 마늘을 싸서 보관할 때 공기의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내부에 습기가 차게되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늘을 보관할때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고, 습도를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들면 냉장고가 아닌 시원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신문지로 덮어두는것이 좋습니다.

  • 문을 자꾸 열고 닫으면서 습기가 생겨 물이 생기는 것입니다. 가능한 한 문을 안 열면 습기가 생기지 않아 물이 안생길 겁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