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사 준비나 외식할 때 고려하는 영양소가 있나요?
보통 식단을 준비할때는 영양소를 골고루 분배하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식사 준비나 외식할 때 고려하는 필수
영양소가 있을까요? 식이섬유나 지방. 단백질등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식단 준비할 때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율을 전체적인 식사중에 40% 40% 정도로 맞춰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정도만 하셔도 어느 정도 균형이 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단에서는 단백질과 삭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이좋으며 어느 하나에 치우친 식단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사를 준비하거나 외식할 때 고려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이 있으며 이들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