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겨울 윈터타이어가 필수인가요?

올해 유난히 눈이 많이 내리는 것같은데..윈터타이어 끼면 확실히 다른가요?현재 서계절용으로 끼고 있긴한데 심하게 고민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피곤한라이언378입니다. 윈트 타이어가 필수는 아니지만 계절타이어 타셔도 무관하지만 스노우타이어가 눈길에 조금더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 안녕하세요. 똑똑한 춘식이입니다.

      윈터타이어는 눈길 뿐만 아니라 저온에서도 고무가 딱딱해지지 않고 말랑말랑함을 유지하기 때문에 접지력 및 제동력이 향상되어 안전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타이어 표면 패턴 디자인 덕분에 제동거리가 짧아지고 주행성능 역시 좋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