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삼겹살굽기
뱃살을 없애는데 좋은 음식은 뭘까요?
최근에 뱃살이 많아져서 고민입니다. 평소에 음료수와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데 뱃살을 없애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식습관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영양적인 곽ㄴ점에서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이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료수나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통곡물 섭취를 늘리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식욕을 억제하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중요하므로, 닭가슴살, 생선, 달걀, 콩류 등과 같은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한 지방인 견과류나 올리브 오일 등을 적당량 포함시키고, 식사량을 조절하며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뱃살 감소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복부지방을 감소시키기위해서는 당분과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