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검은라마139
몸에좋은 탄수화물음식이 어떤게있나요
안녕하세요 검은라마입니다
제가 요즘 운동3개월차인데 탄수화물을 섭취하고자
어떤탄수화물 먹어야 몸에좋은지알고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정제탄수화물 위주로 섭취하시면 좋은데요,
호밀빵 잡곡밥 구황작물 등이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을 하더라도(다이어트 포함) 탄수화물이 꼭 필요 합니다.
그래야 에너지를 사용해서 운동을 할수 있기 때문 입니다.
탄수화물은 고구마나 현미 귀리 옥수수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좋은 탄수화물은 복합당으로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인슐린을 정상적으로 분비하게 만듭니다. 영양소도 풍부하게 갖추고 있어 건강에도 좋고 비타민이나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고구마, 비트, 옥수수, 퀴노아, 현미, 귀리, 보리, 메밀, 호밀, 수수, 기장 등이 있습니다.